본문 바로가기

CANADA CPA

Step.1_ CANADA CPA Transcript Assessment - WBS(WESTERN BUSINESS SCHOOL)

안녕하세요 Jonah 입니다.


얼마 전에 CANADA CPA 에 대해 그 필요성과 Process 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부터는 좀 더 자세히 각 단계에 대해 소개해 보려 합니다. 그 첫 번째 단계로 캐나다가 아닌 다른 국가에서 학위가 있는 사람이라면 필수로 해야 하는 학력인증 또는 성적증명이라 불리는 Transcript Assessment 를 어떻게 완료하는지 적어 보겠습니다. 해당 글은 BC 주에 국한된 글이기 때문에 타주와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캐나다 CPA에 뜻이 있고 그 여정을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WESTERN BUSINESS SCHOOL(WBS)의 My CPA Portal 사이트에 계정을 만드는 것입니다. 





  2. 해당 사이트에서 본인의 account를 생성했다면 다음은 transcript assessment 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ADD A TRANSCRIPT ASSESSMENT REQUEST 를 클릭하면 REQUEST가 시작됩니다.



이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준비할 수 있는 서류를 클릭 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캐나다 밖에서 학위를 받았다면 2 번 항목을 클릭한 뒤 설명과 같이 WES라는 기관을 통해 학위 및 선수과목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3. 결제하기

요청에 대한 Fee 가 있습니다. CAD $100을 카드로 결제하면 본인 학위 인증을 위한 요청이 완료됩니다. 물론 WES 를 통해 서류를 확인받는 절차가 남았지만요.....


결제를 완료하면 본인의 이메일로 Request를 받았다고 메일이 옵니다. 그들이 리뷰를 한 뒤 다음 action requirement를 통지하게 됩니다. 저는 2일 뒤에 통지가 왔네요.

Document Checklist Updated for CPA Assessment 라는 제목으로 메일이 왔는데 document checklist를 확인하라고 알려주네요. 특별한 사항이 없다면 제가 신청한 2번 항목만 준비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제가 submit 하겠다는 서류와 그들이 필요하다는 서류가 일치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Status 에 변동 사항이 있을 때마다 메일이 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은 WES (World Education Services)를 통해 제가 이수한 과목을 캐나다 교육실정에 맞게 변환한 뒤 WBS에서 결과 통보를 받은 것까지 이어 적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